조회 수 40 댓글 0


ang_03.jpg



트리골로의 아르세니우스 형제 시복소식에 이어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 날라왔습니다! 바로 아크리의 안젤로 형제의 시성소식입니다.


1825년 10월 18일, 레오 7세 교황은 하느님의 종 아크리의 안젤로를 시복하였습니다. 안젤로 형제는 38년간의 사제생활 동안, 지칠 줄 모르는 설교가로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착한 목자의 모범을 따라 그는 죄인과 가난한 이들, 가장 보잘 것 없는 사람을 찾아나서는데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자신은 아무것도 지니지 않은 채 받은 것을 주님께 돌려주며 모든 사람에게 생명의 메시지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설교자와 고해사제는 카푸친 사목자의 큰 특징입니다. 이 두 가지를 훌륭히 살아온 이 소박한 형제는 2017년 10월 15일, 프란치스코 교황으로부터 시성될 것입니다. 그에 대한 신심의 증거는 확실합니다. 그의 유해가 보관되어 있는 아크리의 대성당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자들이 매일 매일 찾아와 그에게 기도하고 자신을 봉헌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복자 안젤로는 죽고 나서도 주 그리스도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요, 죄인들에게 참으로 연민어린 분이시라는 것을 끊임없이 설파하고 있습니다.


안젤로 형제는 자신을 공경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정신에만 머무르지 않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우리의 마음속에도 계속 함께 해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그의 중재 덕분에 수많은 은총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그의 시성에 필요한 결정적인 기적 한 가지를 교회가 인정했습니다. 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요!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그의 이야기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 아크리의 성 안젤로 이야기: http://www.capuchin.or.kr/xe/menu2_1/941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